네이버 좋은 첫인상을 위해 옷을 다려 입어야 하는 이유 (오스너 건식 습식 핸디 스팀 다리미 YF-858 구매 후기 추천)
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솔직리뷰

좋은 첫인상을 위해 옷을 다려 입어야 하는 이유 (오스너 건식 습식 핸디 스팀 다리미 YF-858 구매 후기 추천)

by 핑포 2021. 6. 25.

심리학자 드닌은 사람의 첫인상은 최초 4분에 의해 결정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만큼 첫인상은 그 사람의 실제 모습과는 다르게 겉모습으로 사람을 판단할 수 있게 해버립니다.

예전에 EBS 채널에서 신기한 실험을 한 것을 보았는데, 한 남자가 양복을 입었을 때와 캐쥬얼 옷을 입었을 때 사람들이 느끼는 그 남자의 연봉은 몇천만원이 차이가 났었습니다. 그만큼 옷차림이 중요하다는 실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결국엔 첫인상이라는 것은 보고 들리는 것에서 정해지기 때문에, 잘해내고 싶은 일이 있다면 단정한 옷차림이 중요할 것 입니다.

사회적 지위, 취향 같은 게 그 사람의 옷차림에서 나타난다고 사람들은 생각하니까요. 근데 그건 무의식의 영역이라,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실제 취업 면정 과정에서도 개인의 용모가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는 설문조사도 있었습니다. 면접관들도, 자기도 모르는 새 그 사람의 외모나 분위기에서 판단의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 중요한 일이 있으면, 옷을 다려 입고 나가는 습관을 들이려고 합니다.

 


오스너 건식 습식 핸디다리미 YF-858 구매하게 된 이유

사실 남자들은 옷을 다려입는 게 굉장히 귀찮으실 거에요, (여성분들도) 그래서 혼자 지낼 때는 저가형 스팀 다리미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스팀 다리미로는 잘 안다려지는 옷들이 있어서, 건식으로 눌러서 다리는 다리미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스팀 다리미와 건식 다리미 두가지 기능이 같이 있는 제품들이 있더군요. 대표적으로는 테팔 같은 제품인데, 제품 금액이 20만원을 넘어서, 나의 필요성에 비하면 너무 고가라서 망설여졌습니다.

그러다가 찾은 제품이 오스너 건습식 듀얼 핸디 다리미 YF-858 입니다.

 

일단 가격대가 맘에 들었고, 네이버 쇼핑 후기도 좋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스팀과 건식이 둘다 되는 것 중에 젤 합리적인 가격이었던 것 같아요.


오스너 건식 습식 핸디다리미 YF-858 언박싱

 

일단 포장은 깔끔한 스타일로 되어 있어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으로 본체와 몇 가지 부속품들이 함께 들어 있었습니다.

오스너 건식 습식 핸디다리미 YF-858 박스
오스너 건식 습식 핸디다리미 YF-858  구성품
오스너 건식 습식 핸디다리미 YF-858 제품 모습


오스너 건식 습식 핸디다리미 YF-858 사용기

 

저는 건식으로는 귀차니즘 때문에,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이상 건식으로 눌러서 옷을 다리지는 않고, 스팀 기능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팀기능이 잘되는 지가 가장 궁금했습니다. 

 

제품 상세 정보에서 나와 있듯, 스팀이 엄청 강한지도 궁금했고요.

 

일단 물넣고, 스팀을 쏘기까지 시간은 30초~1분 남짓으로 금방 스팀이 나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스팀 세기도 부족하지 않게 잘 나와서 좋았습니다.

 

근데 이 제품은 걸이대가 없어서, 조금 불편한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스팀 다리미가 있어서, 거기 걸어서 사용하였습니다.

 

작동하는 건 어렵지 않고, 전원 버튼 / 스팀버튼 / 온도 버튼 만 조작하면 되기 떄문에, 누구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겨진 옷으로 대충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스팀이 세서 빨리 다려져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침이나 시간이 없을 때에는 유용한 다리미 인 것 같습니다.

 

구겨진 니트 상의 옷

 

오스너 건식 습식 핸디다리미 YF-858  온도 게이지
90도로 돌아가는 핸디 다리미
오스너 건식 습식 핸디다리미 YF-858  궁금해서 빨리 다려본 니트


오스너 건식 습식 핸디다리미 YF-858 단점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단점은,

 

1, 다리미 손잡이가 점점 뜨거워 진다는 점, 못잡을 정도는 아니지만, 오래 들고 있으면 따뜻과 뜨거움의 중간 단계까지 올라옴.

 

2. 걸이대가 없다는 점, 걸이대가 있으면 이 가격이 아니겠지만, 아쉽기는 했습니다.

 

3. 거치대에 놓을 때 똑바로 잘 놓아야되고, 약간 틀어져서 놓으면, 거치대 플라스틱 부분이 녹아버린다는 점.

 

 

그래도, 이 가격에 꽤나 만족스런 다리미를 얻어서 잘샀다고 생각합니다.

 

다림질에 애정이 있는 분이 선택하는 제품은 아니고, 저 같이 간단하고 빠르게 옷을 다릴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께는 적절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https://coupa.ng/ca8WHO

 

오스너 마티인 듀얼 아이언 건습식 핸디 스팀 다리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