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동차 앞유리 돌빵 크랙 금 갔을 때, 대처 수리 방법
본문 바로가기
삶을 위한 필수 지식/생활상식

자동차 앞유리 돌빵 크랙 금 갔을 때, 대처 수리 방법

by 핑포 2021. 6. 4.

 

차량 앞유리에 흔히 말하는 돌빵에 의하여 크랙 또는 금이 생긴 경우에는 유리 복원이라는 것을 해야하는데, 제가 직접 겪어본 내용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 자동차 앞유리에 크랙(금)이 생겼을 경우, 대처하는 방법

 

(1) Case 1 : 5백원짜리 크기 전후의 크랙일 경우 → 수리 가능

  • 크랙의 크기를 본 후, 500원 짜리 내외의 크기라면 수리가 가능합니다.
  • 수리 방법은 유리 사이에 특수용액을 넣고 크랙의 틈을 메운 뒤, 용액을 굳히는 방식입니다.
  • 포털사이트에 '앞유리 복원' 또는 '앞유리 돌빵' 등의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DIY로 본인이 수리할 수 있는 KIT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겠다고 생각되시면, 비용 절감 차원에서 시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됩니다. 단, 제품구매한 뒤, 잘못하면 이중비용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두시길 바랍니다.
  • 거주지역 근처에 '유리복원' 이라고 검색하시면, 분명히 전문으로 서비스해주는 업체가 있을 것입니다. (수요가 있기 때문) 
  • 유의할 사항으로서, 크랙이 생겼을 때는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크랙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커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테이프를 붙여 두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견하면 되도록 근시일 내에 조치를 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돌빵 셀프 수리 키트

https://coupa.ng/ca8Z1c

 

레인엑스 유리흠집 복원키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 Case 2 : 딱 봐도 수리가 안될 것 같은 경우 → 앞유리 교체

  • 아마 본인이 봐도, 용액 따위(?)로는 수리가 안될 것 같은 Case가 있으실 건데, 이 경우에는 카센터를 방문하셔서, 적절한 조치(아마도 교체)를 받으셔서 본인의 안전을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2. 돌빵으로 생긴 자동차 앞유리 방사형 크랙 유리복원 수리 후기

 

저는 제가 보기에 크기가 제법 되는 것 같아서 (500원 크기) 근처의 전문으로 서비스 한다는 업체를 찾아 갔습니다. 회사 때문에 시간을 내기가 어려웠지만, 지체되면 금이 점점 커져 감당이 안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급히 복원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제 경우에도 돌빵으로 인해 생긴 앞유리 방사형 크랙이었습니다.

 

(1) 유리 복원 전 사진

자동차 앞유리 돌빵으로 생긴 방사형 크랙

(2) 수리사진

자동차 앞유리 복원 장면 (용액 주입 중)
자동차 앞유리 복원 장면 옆모습
자동차 앞유리 복원 수리 차 안에서 촬영 사진
자동차 앞유리 복원 작업 경화램프

자동차 앞유리 복원작업 경화램프

(3) 수리 완료 사진

자동차 앞유리 돌빵 유리복원 작업 완료

(4) 수리 후기

 

수리를 하면서, 용액을 주입하고 굳히고, 유리를 잡아주고, 경화램프를 쐬어주고, 용액이 굳으면 긁어내고 하는 작업들이 있었습니다. 옆에서 보니, 작은 돌빵이라면 직접 KIT를 사서,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런데, 제 차 같은 크기가 약간 큰 크랙의 경우에는 약간의 기술(?)이나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인 것 같았습니다. 돈은 몇만원 더 들었지만, 겉에서 보면 사진과 같이 결과물은 만족할만한 수준이었습니다. 이리저리 차량은 편의를 더해주지만, 유지비가 예상치못한 곳에서 발생하는 것 같네요.

 


3. 수리 업체 정보

제가 갔던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친절하게 잘 해주셨어요.

 

주소 : 울산 울주군 온산읍 덕망로 88 울산힘쎈배터리

Tel :  0507-1309-46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