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넷플릭스에서 디즈니 플러스로 갈아타서 구독 가입해야할까
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일상

넷플릭스에서 디즈니 플러스로 갈아타서 구독 가입해야할까

by 핑포 2021. 11. 16.

저는 넷플릭스를 구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라는 영상 플랫폼이 한국에 출시 되었는데요. 요즘에 많이 핫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갈아타야할까 정보 수집하며 포스팅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지금 넷플릭스를 꽤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터라, 과연 메리트가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개의 아이디로 4인이 쓰고 있습니다. (부모님 두분과 아내와 저) 그래서 넷플릭스 상당히 만족하고, 부모님도 넷플릭스를 즐겨보셔서, 뿌듯하기도 하고요.

 

넷플릭스로 영어컨텐츠를 크롬으로 보면 공부할 수 있는 어플도 있어서, 활용도가 높거든요.

 

디즈니 플러스는 과연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디즈니 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https://www.disneyplus.com/ko-kr

 

새로운 감동과 가능성을 발견해 보세요 우리가 좋아하는 모든 이야기, 지금 스트리밍 중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Star를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인기 영화, 고전 작품, 시리즈, 오리지널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www.disneyplus.com

 

 

1. 가격

디즈니 플러스는 한달에 9,000원 입니다. 1년을 구독하면 99,000원 입니다.

 

넷플릭스는 4명이서 쓸려면 14,500 원입니다.

 

넷플릭스가 조금 더 비싼 느낌이 드는 군요.

2. 공유

디즈니 플러스는 4명이서 볼 수 있습니다. 

3. 컨텐츠

디즈니에서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의 넷플릭스에서 볼 수 없는 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컨텐츠를 마음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호환성

물론 tv,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게임, 콘솔 등에서도 연동해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강점

- 디즈니에서만 볼 수 있는 컨텐츠 들이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마블 유니버스의 로키/ 팔콘 앤 윈터솔져 / 완다비전 / 호크아이 등입니다. 마블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메리트가 있겠네요.

 

그리고 말그대로 디즈니 애니메이션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를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드물 것입니다. 저도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한 때 꽂혀서, 많이 찾아서 본 적이 있을 정도 인데요. 어린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디즈니 영화를 틀어주면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네요.

 

그래도 넷플릭스에도 다양한 컨텐츠가 있긴합니다.

 

심슨 가족도 진짜 많이 보는 것 같아요. 대부분 포스팅을 보면 심슨가족 얘기를 많이 하더라고요.

 

- 마블 영화를 IMAX 비율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영화관 처럼 느낄 수 있겠죠

 

6. 단점

 

아직 제가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예상되는 단점으로는 다양한 컨텐츠의 부족입니다. 

 

디즈니나 마블 등 영화 / 시리즈 컨텐츠들은 매니아가 많아서 확보 할 수 있겠지만, 티비 예능이나 한국 드라마, 또는 참신한 영상물 소재 등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지는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개미는뚠뚠 이라던가 오은영 박사님이 하는 프로그램들을 넷플릭스를 통해서 주로 보거든요.

 

그런 컨텐츠는 없는 것으로 보아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7. 디즈니 플러스 할인 싸게 보는 법

사실 공식적으로 싸게 보는 법은 없으나 , 엘지 유플러스에서 결합상품을 이용하면, 통신료랑 합쳐서 조금의 할인 개념으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유플러스 쓰시는 분들 중에 디즈니 플러스 가입 염두해두시고 계신 분들은 솔깃할 것 같네요.

 

왜냐하면 저도 넷플릭스를 유플러스 연동해서 쓰고 있기 때문에, 이왕 보는 거 조금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기는 합니다.

 

8. 디즈니 플러스 할인 싸게 보는 법

저는 일단 넷플릭스에서 디즈니 플러스로 갈아타는 것은 보류입니다.

 

일단 검증되지가 않아서 퍼스트 무버로 이용해보고 싶지는 않아요. 마블을 특히 좋아하진 않고, 디즈니를 보자니 이미 봤던 작품들이 대부분이고요.

 

넷플릭스는 진짜 다양한 컨텐츠가 많이 있어서, 일단 넷플릭스를 그대로 사용하는 걸루... 그리고 부모님과 아내가 함께 쓰는 계정이라 제가 바꾸면, 모두가 바꿔야하는 상황이 옵니다. ㅋㅋ

 

이 점은 진짜 반 억지로 넷플릭스를 떠나지 못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나중에 디즈니 플러스가 자리 잡고 다양한 컨텐츠가 도입되서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게 되고, 넷플릭스를 뛰어넘는다는 평이 많이 나오면 다시 한 번 생각 해봐야 하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