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셀러는 중국사입 부터 하지 말아야하는 이유에 대해 유튜브 영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저도 사입에 대한 로망? 같은 게 있어서 중국 사입부터 하려고 생각을 했었는데, 뜨끔했습니다.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턱대고 상위 레벨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면 망할 확률이 엄청 높다. 그렇기 때문에 위탁판매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레벨 1을 제대로 해보는 것도 좋다. 특히 중국에서 바로 사입해서 판매하려는 것은 위험성이 진짜 높기 때문에, 절대 조심해야한다.
레벨1. 사업자 없이 할 수 있는 제휴 마케팅
-. 쿠팡 파트너스 : 판매를 해서 수수료 3%를 받는 것.
-. 컨텐츠 유통 (텐핑)
일반인이나 직장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음
여기서만도 노력의 여하에 따라 충분히 수익을 만들 수 있음.
레벨2. 도매사이트 상품 위탁판매
-. 개별등록 : 마케팅 필수, 상세페이지, 키워드 광고 등
-. 대량등록 : 마케팅 금지, 상품수와 키워드로 승부
도매꾹/도매매/오너클랜 등 도매사이트에 올라온 상품을 내 마켓에서 판매하는 것임.
레벨 3. 도매사이트 상품 중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
-. 실제 판매된 상품에서 발전
레벨 4. 업체 소싱 및 판매 계약
-. 제조사에 컨택해서 판매 계약을 맺는 것임. 기존에 스토어 관리가 되어 있는 경우에만 업체에서 계약을 해주는 경우가 많다.
레벨 5. 국내 공장 발굴 (위탁판매 or OEM)
레벨 6. 해외 소싱 (중국)
-. 구매대행 : 팔릴만한 상품 찾기 - 타오바오 등
-. 사입 : 판매자 협의 / 물류 / 관세 / KC인증 / 재고관리 / 배송관리 / 반품 / 교환
레벨 7. 해외 제조 (라벨갈이 , OEM, 중국)
-. 라벨(로고)만 바꾸어서 많이 수입함. 그러나 잘되면 경쟁자가 많아짐.
레벨 8. 국내 제조 (금형 제작, 내 브랜드 만들기)
레벨 9. 해외 제조 (금형 제작, 내 브랜드 만들기)
-. 새로운 나만의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이다. 리스크는 해외 제조공장은 내 금형을 가지고 다른 판매자에게 몰래 판매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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