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수염을 뽑으면 안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건강

수염을 뽑으면 안되는 이유

by 핑포 2022. 11. 6.

 

남자분들 수염을 뽑으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수염을 왜 뽑으면 안되는 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염을 뽑으면 안되는 이유

1. 세균 침투가 됩니다.

2. 상처가 생깁니다.

3. 인그로운 헤어가 생깁니다. (피부 안에서 자라게 됨)

4. 모낭염이 생깁니다.

5. 탈모가 생깁니다.

6. 다음 수염의 생장이 느려집니다.

7. Trichotillomania (모발 뽑기 장애) 중독 상태에 이를 수 있습니다.

 

 

 

수염 뽑기를 멈추는 방법

1. 일단 의식적으로 뽑기를 멈추어야 한다는 것을 의식해야 합니다.

2. 손을 바쁘게 움직이고, 의식적으로 뽑기에 대해서 제어를 해야합니다.

3. 수염이나 모발을 뽑는 것도 중독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인식하고 아무렇지 않게 여기면 안됩니다.

 

 

* 내 생각

저도 고등학교 때부터 수염이 만져지는 게 싫어서 뽑는 나쁜 습관이 생겼습니다. 더러운 손으로 얼굴을 만지니까 당연히 트러블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얼굴에 흉터도 생기고요. 다른 사람도 그런가 싶어서 검색을 해봤는데, 심지어 증후군도 있다고 하니, 덜컥 겁이 나네요.

 

다음 포스팅에는 모발뽑기 장애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습니다. 지금도 핀셋으로 주기적으로 계속 뽑고 있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거나, 집중을 해야하는 데, 계속 수염을 뽑으면서 집중력이 흐트러집니다. 참 나쁜 습관인데 잘 고쳐지지가 않는 것 같습니다.

 

2022.11.27 -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건강] - 머리카락, 수염 뽑기 중독과 관련된 발모광 증후군 Trichotillomania (hair-pulling disorder) 멈추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머리카락, 수염 뽑기 중독과 관련된 발모광 증후군 Trichotillomania (hair-pulling disorder) 멈추려면 어떻

오늘은 머리카락이나 수염을 뽑는 것이 습관이 되서 중독이 된 사람들이 무엇이 문제인지, 발모광 Trichotillomania 에 대해서 여러가지로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에 수염 뽑기에 대한 안좋은 점에

pingp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