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글 쓰는 것과 방치하는 것과 방문자수 수익 차이 날까
본문 바로가기
사업이야기/블로그 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글 쓰는 것과 방치하는 것과 방문자수 수익 차이 날까

by 핑포 2024. 1. 21.

 

안녕하세요 저번 주에 티스토리 수익에 관해서 글을 썼었는데요. 오늘은 저번주에 글을 쓰고 과연 블로그 방문자가 늘어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의 방치된 블로그가 글을 쓰면서 관리되어야 하는지 중요한 팩터가 될 것 같습니다.

 


방치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면 방문자수가 늘어날까

저는 바쁘다는 핑계로 블로그를 거의하지 않았는데요. 

 

저번 주에 글을 많이 썻었습니다. 5개인가? 그냥 마음 편하게 먹고 글을 썼었습니다.

 

2024.01.14 - [사업이야기/블로그 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올리는 것 방문자 일 200명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올리는 것 방문자 일 200명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는 꽤 오랜 시간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수익을 바라보며 많은 글을 적고 있지 않기 때문일까요.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중간 점검을 한 번 해보도록

pingpo.tistory.com

 

13일 날 글을 썼는데, 캡처해서 보여드리면 최대 방문자수가 늘어난 것이 보입니다.

 

결론은 글을 쓰면 방문자는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즉, 글을 계속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역시 방치하면 블로그 방문자는 계속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내가 잘 쓴 글이 상위에 있더라도, 결국은 다른 사람들이 새로운 글을 발행하게 되면 , 내 글은 최신성 점수에서 뒤처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 글을 모방하거나, 참조한 블로그 글은 내 글보다 더 퀄리티가 높기 때문입니다.

 

글쓰면 방문자수가 달라지는 지 테스트

 


글쓰면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변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제 애드센스 수익 추이를 볼 수 있습니다. 

 

13일 날 글을 쓴 기준으로 보면 전반적으로 올라간 것을 볼 수 있는 데요.

 

정말 미미하지만 소폭 변화가 있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블로그 수익을 잘 벌고 계신가요? 

 

저는 아닙니다. 블로그를 몇년이나 했지만, 글은 많지 않고, 잡블로그에다가, 내가 쓰고 싶은 글만 쓰기 때문에 수익은 크게 높지 않습니다. 

 

그래도 글을 쓰면 약간의 수익변화가 있다는 것은 그래도 블로그를 계속 지속하는 데에 원동력이 되는 것 같네요.

 

앞으로도 어떻게 달라지는 지 계속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추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