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 글을 안쓰면 내려간다
본문 바로가기
사업이야기/블로그 하는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 글을 안쓰면 내려간다

by 핑포 2024. 2. 6.

 

안녕하세요. 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한지 3년이 넘었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많지 않습니다. 수익 높은 글을 쓰지도 않고 평범한 글을 쓰기 때문인데요. 일평균 200~300명 대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현황

저의 티스토리 글은 약 400개가 있습니다. 운영한지는 꽤 되었지요. 하지만 양질의 글을 쌓아왔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제가 쓰고 싶은 글만 썼기 때문이고, 주제도 다양하게 다루기 때문에 잡블로그에 가깝습니다. 

 

티스토리는 흔히 인터넷 부업으로 재작년부터 인기가 많아져서, 강의도 많고, 자료들도 많고, 실제로 업으로 삼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만큼 투자 자본이 들지 않는 부업으로써 괜찮다는 얘기가 됩니다.

 

저는 나름 유튜버들과 카페 들을 통해서 정보도 많이 찾아보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리 높은 조회수와 수익을 얻고 있지 않습니다. 실제로 감이 없는 것일 수도 있고, 노력을 안하는 것일 수도 있겠네요.

 

저의 일평균 티스토리 방문자수는 대략 200~300명 상태 입니다. 글은 쓰고 싶을 때 쓰고 있기 때문에, 글 쓰는 데에 대중은 없습니다.


200~300명 대 방문자 티스토리 수익

티스토리 수익은 하루에 $1 가 채 되지 않습니다. 실망하셨나요? 저도 실망입니다. 하하. 

 

아마도 글의 주제나 구성, 광고를 클릭하게 하는 글쓰기가 아니라서 수익은 낮은 것 같습니다. 저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글을 씀에도 불구하고 이런 수익이 나오기 때문에, 돈만 보고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에서, 단기적으로 성과가 나지 않는 분들이 포기가 많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수익나는 글쓰기는 유튜버들이 얘기하는 것을 보면 대체적으로, 클릭을 할 수 있는 주제로 글쓰기를 하는 것입니다. 

 

다만 저는 그런 것에 흥미가 없을 뿐이죠. 그래서 현재 이런 수익이 나오는데, 2달~3달에 한번 $100달러를 채워서, 구급을 받는 것 같습니다. (구급 : 구급에서 주는 월급 ㅎㅎ)

 

소소한 금액이지만, 그걸로 비상금으로 쓰는 걸로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제 티스토리 목표는 글 천개, 월 30만원 수익입니다. 그 정도면은 쏠쏠하게 블로그 하는 맛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글 천개 쓰려면 글을 쉼없이 써야할텐데, 지금 속도로는 3년이 지나도 1000개 채우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블로거들이 흔히 말하는 글 1000개는 써봐야 블로그를 안다고 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 달려보고 제가 쓰고 싶고, 궁금한 글들을 쌓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