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미래를 준비하려면, AI에 주목해야할 듯 싶다.
본문 바로가기
삶을 위한 필수 지식/뉴스 공부

미래를 준비하려면, AI에 주목해야할 듯 싶다.

by 핑포 2021. 3. 12.

 

 

 

기업 CEO 80% ″향후 2년간 AI 집중투자″

◆ 레이더M ◆국내 주요 기업 최고경영자(CEO) 10명 중 8명이 향후 2년간 인공지능(AI)에 집중 투자...

www.mbn.co.kr

국내의 CEO 대부분이 향후 2년간 AI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리고 약 300명의 경영자와 임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AI가 가장 집중적으로 투자 되어야 한다고 대답하였다.

 

 

또한 글로벌 차원으로 경영인 1000명에게 물었을 때에도, 

 

AI를 첫째로 꼽았다.

 

4차 산업혁명에는 여러가지 기술(자율주행, 클라우드, 등)들이 있지만, 

 

단연코 AI에 집중하는 것은 이유가 있지 않을까?

 

 

 

 

나는 80년대 생으로서 아날로그에서 IT 로 넘어오는 마지막 세대라고 생각한다.

 

어른들 만큼 산업의 변화를 겪어보지는 못하였지만,

 

 

 

정작 나의 생애에서도 사회는 급변화 하였고, 발전하였다.

 

 

가만히 하루하루를 살다보면 느끼지 못했는데,

 

막상 이 글을 쓰면서 되돌아 보니, 엄청난 발전이 이루어져 있는 것 같다.

 

인류사를 돌아보면, 정말 급격한 변화가 아닌가 싶다.

 

 

그런의미에서, 어른들이 삼성전자를 옛날에 샀었더라면,, 하면서 후회하는 것처럼.

 

 

나도 4차 산업혁명이 일어나는 지금 투자해야하는 회사가 무엇인지

 

찾아보았다. (주식에 투자해야할 것 같다)

 

 

삼성, AI 특허도 '최고'..."MS·IBM 비켜"

삼성전자가 지난해에만 5000여 개의 인공지능(AI) 특허를 새로 취득하며 글로벌 IT업계 톱 자리에 올랐다. 삼성은 매해 하반기 자체 AI 포럼을 개최하며 AI 인재와 기술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공

biz.newdaily.co.kr

 

 

 

1.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21년 2월 15일 기준으로 특허 건 수 세계 1위라고 한다. ㅎㄷㄷㄷ

-. 삼성전자 사야될 것 같다.

 

2. IBM

3. 마이크로 소프트

4. 구글

 

 

일단 여러 기사들을 훑어 보았는데,

 

저 위의 기업이 주도하고 있는 듯하다.

 

 

투자 아이디어로서 AI를 가져가고,

 

앞으로 미래는 AI가 바꾸지 않을까 점점 확신이 들고 있다.

 

 

투자는 QQQ ETF 와 삼성전자? 정도로 안전하게 가져가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