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시원한 애플민트 라임 모히또 만드는 법 (feat. 바카디 모히또)
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요리

시원한 애플민트 라임 모히또 만드는 법 (feat. 바카디 모히또)

by 핑포 2020. 6. 6.

시원한 애플민트 라임 모히또 만드는 법 (feat. 바카디 모히또) / 홈바 / 칵테일


완성된 애플민트 모히또!

내가 키운 애플민트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포스팅했었습니다. 

 

의외로 애플민트 요놈이 효능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애플민트로 모히또 칵테일을 만들어 드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날씨도 점점 더워지고, 시원한 모히또 한번 만들어 먹어보았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보고 따라서 만들어 보았는데, 엉성하네요 ㅋㅋ

 

하지만 내가 키워서 딴 애플민트로 만든 모히또 ! 맛은 있었습니다 !

 

모히또 만드는 과정을 보면서 저와 같이 해먹어 보세요.

 

시원하니 맛있고, 바카디 (럼주)를 넣었더니 알딸딸하기두 하고 좋습니다.

 

자! 그럼 애플민트 라임 모히또 만드는 법! (Feat. 바카디) 시작하겠습니다.

 


이거 보세요 애플민트 ㅋㅋㅋ 무섭죠

1. 애플민트를 땁니다! 수확의 기쁨 ㅋㅋ

애플민트 저번에 보여드렸다시피, 엄청나게 자라버렸습니다.

성장력이 어마어마 합니다.

 

애플민트를 모히또 맛내기용으로 입이 귀여운 놈들로 잎을 몇 장 따고, 데코용으로 끝 부분을 살짝 잘라내 줍니다.

수확의 기쁨

2. 라임을 식초에 씻어주세요.

 

라임을 식초에 넣어서 깨끗히 씻어주세요.

 

껍질채로 라임즙도 내고, 데코를 할 것이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라임껍질은 깨끗히! 쒜낏

3. 라임을 데코용과 즙내기 용으로 잘라 주세요.

라임을 즙내기용과 데코용으로 잘라주세요.

손조심하며 라임을 즙을 내기 위해 크게 썰어주고, 데코용으로 얇게도 썰어 줍니다.

 

4. 애플민트 잎과 라임, 설탕을 넣고 빻아 줍니다.

보울에 넣고 설탕과 함께 즙을 내줍시다.

보울에다가 설탕, 애플민트, 라임을 넣고 절구로 빻아서 즙을 내줍니다.

 

우리집에는 절구가 없어서 숟가락으로 하느라, 굉장히 힘들었다는...

 

역시 요리는 아이템빨...

 

컵에 담아봅니다.

즙을 낸 것을 각 잔에 담아주세요.

5. 탄산수와 바카디 (럼) 넣기

탄산수를 넣어주세요

탄산수를 넣어줍니다.

 

비율은 적당히... 입니다. 전 초보거든요.ㅋㅋ

 

그리고! 대망의 바카디도 넣어줍니다.

바카디 오늘 취해보자

바카디 도수가 꽤 높기 때문에... 40도 

 

개인 마다 양을 조절하셔서 넣으시길 바랄게요!

 

 

완성된 모히또

6. 완성된 애플민트 모히또를 즐기기

 

자 완성된 모히또를 마셔보았습니다.

 

그런데.. 내가 알고 있던? 모히또 맛이 아닌 것 같아요.

 

혹시나 해서 꿀을 더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맛이 맛있어졌어요!

 

원인은 설탕을 너무 조금만 넣은 것 같아요.

 

우리집에는 시럽이 없어서 설탕으로 했는데, 시럽이 있으면 간편할 것 같네요.


오늘은 제가 키워온 애플민트로 만든 모히또를 마셔보았습니다.

 

애플민트와 라임, 탄산수, 바카디로 만든 모히또! 

 

처음 만들어 보았지만,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모히또 만드는 법 어렵지 않으니까, 요래조래 따라하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것 같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