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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이야기/회사·취업이야기

직장인 회의할 때, 주의, 준비해야할 것.

by 핑포 2020. 11. 19.

 

오늘은 회의하기 전 챙겨야 할 것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회의 목적

 

회의목적에 대하여, 정확히 인지하고 회의를 진행합니다.

 

목적이 회의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맥주 회의, 카페 회의 등 색다른 회의가 중요한 것이 아님)

 

우리는 왜, 이자리에 모였는 가를 중점에 둘 것.

 

시간을 정확하게 목표로 두고 회의를 진행하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2. 자료 조사

 

아이디어를 모여서 논의할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인 자료조사나 생각 정리는 회의에 모이기 전에 해두어야 합니다.

 

회의 시간은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서로의 생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시간으로 활용하여야 합니다.

 

아이디어는 회의 전에 충분히 검토하고 참여합니다.

 

회의시간에는 침묵하지 않고, 발언 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논의 합니다.

 


3. 미리 도착 합시다.

 

10시 까지 회의라고 10시에 도착하여서는 안됩니다. 10시까지 회의라면, 적어도 10분전에는 도착하여 여유롭게 준비하여야 합니다.

 

만약에 늦을 경우에는 주최자 및 관계인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양해를 구하는 것이 센스입니다.

 


4. 매너를 지킵니다.

 

회의 중 울리는 전화벨소리나 카톡알림은 여러사람이 모여있는 회의시간에 방해가 되는 요소입니다.

 

마치 자기만 바쁜 사람인 것처럼 티내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삼가시는게 좋겠죠?

 

모두에게 소중한 시간입니다. 회의는 짧고 굵게 집중합니다.

 

급한 업무 전화는 회의 전에 처리하며, 부득이할 경우는 회의장을 나가서 응대합니다.

 

또한 회의 중 나오는 의견들에 대하여,  무조건적인 비판은 삼가는 게 좋겠죠?

 


5. 회의에서 나갈 때!

 

오늘 나왔던 이야기를 메모하고, 내가 해야할 것 들을 정리하여, 빠른 시간안에 피드백합니다.

 

 

 

오늘은 직장인이 회의할 때 주의해야할 것들을 생각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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