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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이야기/회사·취업이야기

고객 응대를 잘하는 방법, 고객 감동시키는 방법

by 핑포 2020. 12. 15.

고객 응대를 잘하는 방법, 고객 감동시키는 방법

 


회사에서 일하다 보면 고객을 직접 만나 응대하는 경우가 많은 데요.

 

나의 친절은 나의 역량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고객을 대하는 데에 소홀히 하지 않도록 합시다.

 

사실, 직장생활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나, 오래 하셨던 분이나, 신경쓰지 않는다면

 

그리 발전이 없는 부분(분야)일 수도 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행동하는 가에 따라, 회사의 이미지를 좌우하고, 추가적인 이익을 발생시킬 기회를 창출해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고객과 접 고객을 감동시키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같이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고 있다면 역시 실천도 중요하겠죠.


1. 사전연락 

방문이나, 만남을 가질 때에는 '미리' 연락을 하고 일정 조율을 하며, 만남 30분 전에 미리 연락을 한다.

 

2. 만남에 대한 설명

어떠한 이유로 인해 방문 또는 만남을 가지는 지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좋다. 

단답형으로 대답하게 되면, 고객의 기분이 나쁠 수 있다.

 

3. 인사

만났을 때, 명함과 함께 충분한 자기 소개와 설명을 하여 고객이 안심하도록 한다.

 

4. 주의사항 파악

만남 중, 점검 중 직원이 주의하여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먼저 물어보고,

중간중간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 질문하라고 한다.

 

5. 자신이 어떠한 행동을 하던지 행동마다 이유 및 설명을 한다.

 

6.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끝낸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질문사항 및 에로사항을 접수하고 답변을 충분하게 해서,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어야 함.


고객응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알면서도 지키기 어려운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친절한 직원이 있는 회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지, 불친절한 곳에는 두번 다시 이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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