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영양제가 역효과(부작용)를 낸다고? 충격적인 기사.
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건강

영양제가 역효과(부작용)를 낸다고? 충격적인 기사.

by 핑포 2021. 1. 31.

출처 news.v.daum.net/v/20210131113222388

 

건강 챙기려 먹은 건강기능식품, 오히려 '독' 된다?

#고혈압과 당뇨병 약을 먹고 있는 A씨(50대 중반)는 뒤늦게 건강을 챙기기 위해 건강기능식품과 보조식품을 여럿 복용 중이다. 유산균, 녹차추출물 혼합분말, 오메가3, 크릴오일, 알로에겔 등 약

news.v.daum.net

오늘 기사를 보다가, 충격적인 내용이 있어 기록을 남기고자 합니다.

 

영양제(건강기능 식품)을 많이 드시고 계실 텐데요, 

 

저도 30대가 된 뒤부터는 영양제를 여럿 챙겨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영양제를 섭취할 때에도, 잘 알고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자신이 지병이 있는 경우, 처방된 약을 복용하시고 계실 텐데요, 

 

먹고 있는 약과 영양제가 부정적인 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1. 와파린

 

와파린을 드시고 계신 환자께서는 비타민 K를 복용하면 안좋습니다.

 

항응고제 효과가 저하된다고 하네요

 

 

2. 와파린, 리바록사반 

 

와파린, 리바록사반을 드시고 계신 분은 오메가3, 비타민E를 복용하면 안좋습니다.

 

상충작용으로 약물독성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3. 당뇨약

 

당뇨약을 드시고 계신 분께서는 프로바이오틱스, 글루코사민을 드시면 안됩니다.

 

혈당이 상승하게 된다고 합니다.

 

 

4. 갑상선 호르몬제 

 

갑상선 호르몬제를 드시고 계신 분께서는, 칼슘 및 철분제를 드시면 갑상선호르몬제의 흡수율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저도 명절이면, 가족들에게 영양제를 선물하고 있는데요, 

 

잘 고려해서 선물해야 할 것 같네요, ㅜㅜ 

 

영양제를 여러가지 종류를 한 움큼씩 드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만약에 지병을 앓고 계신 분들이라면

 

의사 선생님과 한 번 얘기를 나눠보시고 영양제를 복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종합 비타민을 복용하고 있는데, 아직 저는 지병이 없어서, 괜찮네욥,

 

어른들께 선물할 때, 신경쓰시길 바래요!


우리집에서 먹고 있는 영양제, 종합비타민과 타우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