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영업자 소상공인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효과
본문 바로가기
사업이야기/오프라인 사업

자영업자 소상공인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효과

by 핑포 2022. 10. 28.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사업에서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을 해 본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은 효과가 있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 시즌이 오면, 다시 의뢰해 볼 생각도 있고요.

 

나중에 다른 사업을 하게 되면 마케팅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검토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밑에부터는 상세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내가 내 사업에 관한 블로그를 잘 운영하면 되는 것 아니야?

맞습니다. 제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사실 지금 운영하는 티스토리도 2년이나 지났기 때문에 일방문자 수도 300명 정도로 일정하게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약간의 자신감이 있었죠.

 

그래서 내 사업 블로그도 내가 꾸준히만 쓴다면, 유입이 꽤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쉽지는 않았습니다.

 

네이버는 본인 사업에 대한 것은 많이 올려주지 않더라고요 아무리 정성 포스팅을 해도, 내가 원하는 키워드는 잡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중소 키워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서 그런가 짬빱이 있어서,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내 사업에 대세에 영향을 주는 검색량이 많은 메인 키워드는 잡지 못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후기

일단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지역의 마케팅 업체에서 먼저 연락이 왔습니다.

 

인스타 ~ 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블로그 마케팅도 진행해줄 수 있으니, 연락을 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관심이없었지만, 사업이 궤도에 잘 오르지 않았고, 같은 사업으로 잘 나가시는 지인의 추천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금액을 지불하고 나면 , 매니저와 어떤 키워드를 넣어야 할 지 등 요구사항에 대해서 논의하게 됩니다.

 

그리고 지역에 블로거들을 모집합니다. 무료로 우리 가게를 이용하게 해주면 됩니다.

 

실제 오시는 분들은 블로그를 오래했고, 선발 되면서 기준을 어느정도 통과하신 분들이라 블로그 지수가 높습니다.

 

10분 정도가 이용하시고 블로그를 올려주셨는데, 아니나다를까, 포스팅 수십개를 내가 했는데 올라가지 않았는데, 그분들이 블로그를 올려주니까, 거의 상단에 박히고, 블로그 리뷰 카테고리로 이동되면서 리뷰 수가 올라갔습니다.

 

그러면서 손님들이 확 느는게 체감할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