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운동이랑 두뇌가 연관이 있을까. 기억력 향상과 연관 실험 다큐프라임 리뷰
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건강

운동이랑 두뇌가 연관이 있을까. 기억력 향상과 연관 실험 다큐프라임 리뷰

by 핑포 2024. 1.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동을 하면 두뇌가 좋아지는 지 EBS 다큐 프라임에서 실험한 내용을 리뷰해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연관이 있었고, 심지어, 상당한 연관이 있었습니다.

 


90일동안 운동 전 후 두뇌 능력 향상 측정 결과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6XiHcF5XZ9E?si=xQvQdEoFYKam1cLD

 

 체력 검사와 두뇌 MRI 검사, 기억력 테스트 등을 시행했는데요.

 

 

 

운동을 하기 전과 후가 점수가 많이 차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 수치적으로 본다면 3개월동안 6% 나 올랐네요.

 

눈에 띄는 점은 운동을 하게 된 경우 , 뇌의 각 영역을 연결하는 부분이 활성화가 많이 되었다고 합니다.

 

세포간의 연결을 활성화 해서 두뇌를 발달하게 한다고 합니다.

 

운동 전후 사람들의 변화

 

와, 이 다큐를 보니까 꼭 운동을 해야하겠다고 생각합니다. 30대로 접어들면서 체중도 많이 늘고, 뭔가 지치고 머리쓰기가 싫어지는 일이 많았는데, 운동부족이었다고 생각되네요.

 

24년 부터는 러닝이라도 일주일에 3번씩은 챙겨서 해봐야겠습니다.

 

수험생들이나, 각종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수험생활 루틴에 운동을 꼭 넣어서 병행하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