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운송 물류비 절감 방법, 운송 계약을 점검하자.
본문 바로가기
물류이야기/물류비 절감

운송 물류비 절감 방법, 운송 계약을 점검하자.

by 핑포 2020. 6. 23.

운송 물류비 절감방법 , 운송 계약을 점검하자. 


모든 제조 유통 기업들에게 있어, 물류는 빠질 수 없는 업무 분야 입니다.

 

그리고 원가분석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물류비입니다.

 

물류비를 줄이게 되면, 순이익이 늘어나게 됩니다.

 

영업을 많이해서 제품을 많이 파는 것만큼의 효과를 물류비 절감으로 이루어 낼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 물류부서는 항상 과제로 삼는 것이 물류비 절감에 대한 과제입니다.

 

 

오늘은 물류비 절감 과제 중 운송비 절감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송비는 물류비 항목 중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기 때문에,

 

운송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이 있다면, 기업에게 큰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계약을 점검하라.

 

계약이 안된 부분을 찾아내서 합리적인 단가 테이블을 만들어라.

 

운송비를 절감하고 싶다면, 기존의 계약 중에서 계약이 되지 않은 부분을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특히 대기업은 다양한 운송업체와 계약하여 운송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 트럭운송이나 컨테이너 내륙운송, 수출입 운송 등일 텐데, 이러한 운송 계약은 꼼꼼히 계약이 체결되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에 반해, 공장 내에서 사용하는 택배 운송이나, 수시로 부르게 되는 퀵서비스, 소형 물량 1톤차량 용달차 등에 대해서는 전혀 관리가 되지 않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심지어 운송업체에서 부르는 운임대로 그대로 주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또는 기존의 꼼꼼히 계약된 운송계약 내에서도 운임구간이 비어있을 경우 운임구간을 새로 측정하고 세분화 함으로써

운송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5톤 차량 운임과 11톤 차량 운임 밖에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6.5톤, 8톤 등 중간 차종 운임을 설정하여 만들어서 과지급 되던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운송계약 없이, 단가 계약을 하지않고, 운송하던 경우와 회사 내에서 그런 관리 미흡한 부분들을 찾아서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여 운송할 경우를 비교하여 보면,

 

훨씬 운송비를 절감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모르면 낭비할 수 밖에 없는 물류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다시한번 회사내에서 단가 계약 없이 운송되고 있는 경우가 없는지 살펴보아야 할 것 입니다.

댓글